반응형

2022/12 147

남산공원 & 남산골한옥마을 & 겨레와 함께하는 특별강좌 제2강 - 한국현대사와 촛불

한달 전에 뉴스타파에서 진행했던 겨레와 함께하는 특별강좌 의 후편을 듣기 위해 찾아가는 중간 경유지로 남산공원으로 정해 봅니다. 남산공원 - 겨울이라 생명의 흔적은 많지 않지만 이것 저것 담아 보겠습니다. 백범광장에 올라 뒤로 한양도성을 바라 봅니다. 산수유 - 열매 화살나무 - 열매 찔레 - 열매 가막살나무 - 열매 전망대에서 한장. 전면에 좌측으로 인왕산, 북악산, 그 뒤로 북한산이 보입니다. 수락산 불암산 도봉산 북악산(전), 북한산(후) 인왕산 안산 백련산 계양산 하늘공원 & 노을공원 관악산(좌), 삼성산(우) 잠실쪽도 한 컷 팔각정에 올라서 팔각정 위에 잡상을 한 컷 담았는 데 우측 끝에 잡상인가 아닌가 봤더니 비둘기가 있네요. 북한산 - 정상 봉우리 청와대 도봉산 창경궁, 창덕궁 팔각정 여의도..

윤석열 탄핵 2022.12.31

영화 와일드(Wild), 인투 더 와일드(INTO THE WILD) 공통점

와일드는 주인공이 여성이고, 인 투 더 와일드는 주인공이 남성입니다. 공통점은 얼핏 둘 다 야생의 삶이 주 무대라는 점이겠지만, 주의깊게 보다 보면 공통으로 등장하는 것이 있는 데, 바로 애벌레입니다. 영화 와일드 - 여 주인공이 PCT를 걷다가 독사(방울뱀)와 마주하여 놀란 이후 텐트를 치고 쉬려고 하는 데, 주변에서 자꾸 방울뱀 소리가 들려서 순간 느낌이 이상해서 텐트 밖으로 나와 침남 속을 들추보니 애벌레 한마리가 땅 바닥으로 까꿍~ 나와서 호루라기 불며 기겁하는 장면에서 등장하는 애벌레. 영화 인투 더 와일드 - 남 주인공이 대학을 졸업 하자 마자 가진 걸 정리하고 북가주 퍼시픽 크레스트 트레일(1990년 8월)에서 가다가 숲 속에서 나뭇가지에 한가로이 기어가는 애벌레가 포커싱이 되는 데, 이때 ..

정보/이것저것 2022.12.27

손기정 체육공원 & 김건희 특검 윤석열 퇴진(탄핵) 20차 촛불대행진 참석 (2022-12-24)

추운 날씨에 미리 핫팩 2개 뜯어서 주머니에 넣고, 양말도 두겹, 장갑도 두겹, 단단히 준비하여 자전거를 타고 집회가 있을 시청 인근으로 향합니다. 일단 자전거를 거치해두고 아직 시간이 이른지라 충정로역으로 걸어가는 데, 카카오맵을 보니 주변에 손기정 체육공원이 있다고 하여, 무언가에 이끌리듯 찾아 갑니다. 인조잔디 축구장에서 경기중인 분들도 계시고 안내도를 보니 손기정 기념관이 있다고 하여, 찾아갑니다. 마스크 착용 잘 하고 입장하니 안내데스크에서 키오스크를 통해 발권을 하라고 하여 발권을 마치니 입장권이 하나 나옵니다. 입장권이 있지만,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아마도 방문객 얼마나 되는 지 체크하려고 무료라도 발권을 하는 것 같습니다. 안내데스크를 바라보고 좌측에 1 전시관, 우측에 2 전시관이 있으며..

윤석열 탄핵 2022.12.25

눈 내리는 철원 두루미 대중교통 둘러보기 (2022-12-21)

눈 예보가 있어 철원으로 향합니다. 눈이 내리는 곳에 하얀 두루미를 볼 수 있다는 기대감에 설레입니다. 동두천역에서 백마고지역행 급행 셔틀버스를 타고 한시간 후 백마고지역에 도착합니다. 버스를 타고 가면서 눈발이 점점 거세지는 것을 봤으나, 도착할 무렵에는 눈발이 약해져서 걷는데 지장이 덜했습니다. 이평리에서 복귀할 것을 대비하여 13번 버스 시간표를 담아 봅니다. 쑥새 두루미(학, 단정학)의 비상 재두루미 가족 - 가운데 머리가 노란 것은 어린새. 재두루미 가족 - 우측에 어린새가 있고 성조중에 한마리가 절 주시합니다. 두루미(학, 단정학)의 비상 두루미(학, 단정학) 가족 - 가운데 어린새가 보입니다. 재두루미의 비상 재두루미 무리 재두루미 이른 새벽부터 부지런을 떨어서 간단히 요기를 해 봅니다. 근..

김건희 특검 윤석열 퇴진(탄핵) 19차 촛불대행진 참석 (2022-12-17)

네번째 전국 집중 촛불대행진으로 꽤 추운 날씨일 것 같은 데 지난번 보다 많은 분들은 오실 거라 기대하지 않았지만, 날씨가 손발이 저리고 추운 한파 속에 15만명이 모였다는 것은 대단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전거를 끌고 갈까 대중교통을 이용할까 고민하다가, 그럭 저럭 괜찮을것 같아서 자전거를 몰고 서울역 근처에 잘 거치를 해두고, 15시가 안된 시간 집결지인 삼각지역 11번 앞 대로로 걸어서 이동했습니다. 15시에 모인 인원들과 함께 집회 장소인 시청으로 행진을 하기로 했습니다. 전국에서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집결 중입니다. 삼각지역 주변에 반대 진영 꼴보기 싫은 인간들도 소수 눈에 띕니다. 꼴보기 싫어 손꾸락으로 문질 문질 해줍니다. 전국에서 촛불들이 모입니다. 곧바로 행진이 있을 예정이고, 본집회..

윤석열 탄핵 2022.12.18

종이박스 - 다용도실(보일러실) 모서리 삼각 형태 수납 (2022-12-18)

보일러실의 모서리에 공간이 남는 데, 뭔가 수납할 수 있는 장이 있는 지 찾아 봤지만, 직사각 형태가 아닌지라 맞는 제품을 찾을 수 없네요. 문득 아랫쪽에서 윗쪽으로 경계 높이가 있어 이 부분을 이용해서 수납할 수 있는 뭔가를 만들어 보기로 합니다. 하드보드지 5T(5mm둑께)를 구매해서 만들어볼까? 하다가 문득 분리수거된 재활용품들 중에 단단해 보이는 종이박스가 눈에 들어 옵니다. 어차피 종이로 만들거라면 굳이 사지 말고 박스를 재활용해 보기로 합니다. 박스라면 나중에 부서지면 다시 만들면 되고, 이사갈 때 편하게 재활용으로 버려도 되니 좋을 듯 합니다. 2.1L 짜리 섬유유연제 6개를 샀는 데, 3개가 자리 잡고 있고, 그 위에 3개를 수납하기 위한 공간을 만들 생각입니다. 기둥 역할을 할 박스 등장..

DIY, 수리 2022.12.18

보일러 난방 온수 배관 파이프 보온재 보온 작업 (2022-12-13)

제가 살고 있는 곳은 보일러실 내에 보일러 아래 난방(온수) 배관 파이프가 분배되는 구조인 데, 보일러실에서 세탁도 하고 간단한 세탁물은 건조대에 건조도 하는 상황이라, 겨울이라 세탁물 건조 시 환기를 해야하기에, 건조 기간 동안 파이프가 얼거나 동파하지는 않겠지만, 혹시나 하는 맘에 보온재를 사서 씌우는 보온 작업을 하였습니다. 보온재는 집 근처 철물점등에서 구매할 수 있겠지만, 없는 것 빼고 다 있다는 다이소에 계절 상품으로 구비되어 있는 파이프 보온 커버(25mm(내경) * 1M(길이))를 1000원에 판매하고 있으니 인터넷 배송 시 소요되는 배송비(2500원 이상)를 아낄 분들은 다이소를 방문해 보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2개(2000원) 구매해 옵니다. 다이소에서 구매한 파이프 보온 커버 2개와,..

DIY, 수리 2022.12.13

김건희 특검 윤석열 퇴진(탄핵) 18차 촛불대행진 참석 (2022-12-10)

8차(10월 1일)부터 함께 했었는 데, 어느덧 십팔차 참석이네요. 숫자는 맘에 안들지만, 지금 수장은 더 맘에 안듭니다. 벚나무에 매미 탈피 흔적이 보입니다. 올해 여름에 얼마나 치열하게 살아 갔을 지... 숭례문도 들리구요. 16시가 다 될 무렵 집회에 함께 합니다. 오늘은 사전 집회, 본집회를 모두 한 분이 진행합니다. 왜냐면 본집회를 진행하는 분이 발언하기 때문입니다. 첫번째 발언에 나오신 민생경제연구소 안진걸 소장님. 용산에서 오신 발언 시민님. 소식을 전하는 시간입니다. 구본기 소장님의 현장 인터뷰 시간입니다. 촛불대행진에 핫한 코너죠. 누구를 위한 욕인지는 세세히 설명하지 않아도 아시겠죠? 큰 글씨도 중요하지만, 아래 작은 글씨가 더 중요합니다. 무대에 계신 김지선 위원장님도 누군가를 위한 ..

윤석열 탄핵 2022.12.10

철원 두루미, 재두루미, 쇠기러기 울음소리 & 철원역사문화공원 & 소이산 모노레일 입장료 대중교통 여행 (2022-12-09)

12월 초에 DMZ에 버스를 타고 두루미를 둘러 보았으나, 창문도 못열고 이동 중에 촬영을 해야 해서 만족스럽지 못해서, 원래 하던대로 대중교통으로 걸으면서 둘러 보기로 합니다. 대중교통으로 백마고지역까지 이동해야 하는 데, 동두천역 ~ 백마고지역은 열차가 운행되지 않아서 셔틀버스(교통카드 1000원, 소요시간 1시간 ~ 1시간 15분)를 이용해야 합니다. 동두천역 1번 출구로 나오면 빨간색 버스가 보이는 데 이 버스가 셔틀버스 이고, 버스 시간표는 https://www.cwg.go.kr/www/contents.do?key=411 하단에 를 다운로드하여 확인 바랍니다. 그렇게 8시 14분에 백마고지역에 도착합니다. 이제 걸어서 둘어 보면 됩니다. 동송(이평리)까지 걸어서 이동 후 되돌아올떄는 13번 버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