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컴퓨터

view-source 에 대하여

야생화정보마당 2021. 12. 13. 08:25
728x90
반응형

* 2005년 글입니다. 참고해 주세요.

 

◆ view-source란? : view-source는 특정 사이트나 페이지의 소스를 메모장등으로 확인할 수 있게하는 명령입니다. 일반적으로 익스플로어창에서 소스보기 액션을 그냥 취하게 되면, 소스보기를 막았을 경우 쉽게 확인할 길이 없습니다. 이때 이 명령을 주소창에서 씀으로써 그 문제의 페이지의 소스를 볼 수가 있습니다.

 

◆ view-source의 사용 예 :

 

익스플로어 하나 여시고, 주소창에 다음과 같이 입력하고 이동버튼을 누르거나 엔터를 칩니다.

 

view-source:http://www.tistory.com

 

위와 같이 하면 네이버의 첫페이지의 소스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물론 위의 경우는 소스보기 명령으로도 가볍게 확인할 수 있지만, 아까도 말했듯이, 소스보기 막은 경우엔, 그 전 페이지에서 해당 페이지를 위의 명령으로 지정함으로써 알게 됩니다.

 

◆ view-source가 안되요~~ :

Windows XP 의 서비스 팩1 에서 2로 넘어가면서 부터 보안부분을 강화시켰는데, 문제는 이 view-source를 사용 못하게 막았다는 것이죠. 풀수 있는 방법은 저로서는 모릅니다. -.-"

 

◆ view-source가 안되는 데 하구 시퍼요~~ :

방법은 크게 두가지 입니다.

첫째, XP 서비스팩 2일경우 이전의 서비스팩으로 롤백(되돌리는)하는 것이죠. 이렇게 되면 서비스팩 2의 장점(?)을 모두 잃게 되죠...

둘째, 인터넷 익스플로어 이외에 다른 브라우져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그 예로 저는 넷스케이프(netscape)라는 것을 쓰는 것이죠. 여기서 문제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넷스케이프도 상당히 인지도가 좋아서, 인터넷을 즐기는 데 별무리가 없었는데, 요즘엔 인터넷 익스플로어가 메인이 되다보니까, 주로 사이트 개발을 인터넷 익스플로어를 기준으로 하게 됩니다. 따라서 넷스케이프를 쓰시게 되면, 일부 사이트가 깨지거나, 아예 로그인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답니다. 그리고 넷스케이프를 쓰시더라도, 기본 브라우저를 확인하는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은 체크를 하시면 안됩니다. 만일 넷스케이프를 기본으로 쓰시게 되면, 위에 예기했던 문제를 계속 경험하게 됩니다. 따라서 넷스케이프는 스페어로, 소스볼때만 살짝이 이용해 주세요.

728x90
반응형
1 2 3 4 5 6 7 8 9 10 ···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