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등산-정보

순토 9 개봉기, 순토 앱 gpx 내보내기 방법 - 아이폰 기준 (2021-08-22)

야생화정보마당 2021. 8. 22. 12:31
728x90
반응형

순토 스파르탄 WHR 사용하다가 배터리 시간이 너무 짧아서(수시간)

중국산 시계가 배터리 사용시간 길다고 해서 성능 무시하고 사용하다가

결정적으로 ZEPP 앱이 기록이 천개 넘어가니 기록 더보기 누를때마다 다운되는 증상이 개선이 안되어,

다시 순토로 돌아왔습니다.

순토 9

42만원 주고 구매합니다.

 

이미 개봉해서 하루 정도 사용했지만 다시 박스에 넣어 개봉기 시작!

 

기존에 순토를 사용했던 지라(순토 엠빗3 - 스파르탄 WHR) 초기 설정하는 부분은 익숙해서 그리 어렵지 않게 세팅 완료합니다. 좌측은 시리얼 번호 적힌 인증서

 

충전 케이블을 회사에 두고 와서 ㅋㅋ 제외하고 나머지 구성품입니다.

 

시계 뒷편을 보니 심박 센서도 보이구요. 충전 케이블이 윗쪽으로 보이는 데, 충전 케이블에 강력한 자석으로 가져다 대면 밀착이 되어 몇초 후에 액정에 충전중 표시가 되면서 충전이 됩니다.

 

스트랩 교체도 가능한 데, 기존에 22mm 실리콘 스트랩이 있어 교체하려 했더니 순토 9는 24mm 스트랩으로 교체를 해야 합니다. 참고 하시길 바라구요.

 

순토 스파르탄에서 가장 불만이었던 배터리 사용시간이 연속 기록 시간 30시간으로 3배 정도 개선다고 하고, 터치스크린이 지원된다고 하며, 충전 케이블이 기존에 집게 방식으로 뭔가 어설펐던 게 자석 방식으로 변경되고, 방수도 100m라고 하니 믿음직 합니다.

 

 

제가 순토에서 제일 불만이었던 점이 기록된 트랙 을 gpx 파일로 내보내려면 무브스카운트라는 별도의 웹사이트에 접속해서 내보내는 불편함이 있는 데, 원래부터 순토 앱에서 지원했는 지, 아니면 지금 지원 되는 지 알 수는 없지만, 순토 앱에서 gpx로 내보내서 다른 앱에서 활용할 수 있어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참고로 아이폰 기준입니다.

 

1. 순토 앱을 실행해서 동기화를 하고 내보낼 트랙을 선택합니다.

 

 

2. 우측 상단에 ... 을 선택하면

 

3. 메뉴가 하단에 나오는 데, GPX 경로 내보내기를 선택합니다.

 

4. 바로 내보낼 앱이 보이면 그 앱으로 선택해서 내보내면 되는 데, 제 경우 안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카카오톡을 선택하고

 

5. 본인을 선택해서 내보내기를 합니다.

 

6.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고 방금 보내진 채팅 메시지를 확인하고, 해당 링크를 길게 누르면

 

7. 메뉴가 뜨는 데, 복사를 선택합니다.

 

8. Safari 앱을 실행하고 주소창에 방금 복사한 링크를 붙여넣기 합니다.

 

9. 우측 아래 이동을 선택하고

 

10. 다운로드 표시가 나오면 다운로드를 합니다.

 

11, 우측 위에 원 안에 아래로 화살표된 것을 누르면 다운로드 항목이 보이는 데, 방금 다운로드한 파일 우측에 돋보기를 선택합니다.

 

12. 다운로드 창에서 방금 다운로드한 파일을 선택 하고 좌측 아래(또는 우측 위)에 사각형에 위로 화살표된 그림을 선택합니다.

 

13. gpx 파일을 읽을 앱을 선택하게끔 나오는 데, GPX 앱(제 경우 Guru Maps Pro,유료)을 선택합니다.

 

14. gpx 파일을 가져 왔고 가져온 gpx 파일 선택해서

 

15. 지도에서 확인이 됩니다.

이상으로 순토9의 간단한 개봉기와 

순토 앱에서 gpx 파일을 내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728x90
반응형
1 2 3 4 5 ···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