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장치(HDD, 메모리등)를 제거 시
이 장치는 현재 사용 중입니다. 장치를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 또는 창을 모두 닫은 후 다시 시도하십시오.
라는 팝업이 발생하면서 장치 제거가 안되는 이유는 해당 드라이브(또는 드라이브의 파일)를 특정 앱이 사용 중이라서 정상적으로 제거(해제)가 안되는 것입니다.
이 메시지를 무시하고 그냥 장치를 제거하거나 컴퓨터를 끌 경우 연결했던 USB 장치의 데이터가 손상될 수 있기에 아래와 같은 방법에 의해 확인 및 조치합니다.
1. 가장 먼저 열려 있는 Windows 탐색기, 브라우저(크롬, 엣지등), 작업관리자를 순서대로 닫은 후 USB 장치 제거를 재시도 해 봅니다.
2. 만일 위 방법대로 해결 안될 경우 어떤 앱이 해당 드라이브를 사용 중인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확인합니다.
2-1. 윈도우키 + X 키 를 누른 뒤 [이벤트 뷰어(V)]를 실행합니다.
2-2. 이벤트 뷰어 창에서 좌측 메뉴 트리에서 [이벤트 뷰어 (로컬)] - [Windows 로그] -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2-3. 우측 작업 메뉴 아래 현재 [로그 필터링] 창을 실행합니다.
2.4. 현재 로그 필터링 창에서 <모든 이벤트 ID> 로 표시된 란을 클릭 후 225 입력한 뒤 [확인] 버튼 클릭합니다.
2-5. 이벤트 창의 최근 날짜의 이벤트의 [일반] 내용을 확인하면 어떤 앱(파일)이 USB 장치 제거 시 사용중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앱을 종료하거나 필요에 따라 앱 제거 후 다시 USB 장치 제거를 시도해 봅니다.
'IT >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 게시글을 작성하는데 실패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오류 해결 방법 (0) | 2023.07.27 |
---|---|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파일 또는 디렉토리가 손상되었습니다. RAW 드라이브 파티션 이미지 사진 JPG 파일 복구 후기 (2022-09-22) (0) | 2022.09.27 |
엑셀 표 티스토리 복사 방법 (2022-08-05) (0) | 2022.08.05 |
티스트로 게시글 작성 시 [공개 발행] 버튼 누를 때 '게시글을 작성하는데 실패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증상 확인 및 해결 (0) | 2022.07.23 |
NEXT-852DCU3 CLONE 후 하드 인식 문제 해결 (2022-04-27) (0) | 2022.04.27 |